포천시립도서관 희망도서 바로대출서비스

FAQ

1. 희망도서 바로대출을 신청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포천시 도서관 대출회원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희망도서 바로대출 신청페이지에서 읽고 싶은 도서를 조회한 후에 신청 버튼을 클릭한 뒤 가까운 동네서점을 선택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희망도서 바로대출 서비스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lib.pocheon.go.kr/baro/homepage/main.do)

2. 반납일을 넘겨서 반납을 하는 경우에는 어떻게 되나요? 연체료를 내야 하나요?

대출하신 도서를 연체하여 반납하신 경우에 연체료를 받지 않는 대신 연체한 일수만큼 포천시 도서관 대출서비스 및 희망도서 바로대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연체를 하시는 경우에 전체 도서관에서 이용이 불가하오니 연체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3. 대출한 책을 분실한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서점에서 대출한 도서, 부록자료가 파손된 경우는 반납을 받지 않으며 구매가격을 지불하여야 합니다.

4. 대출신청 서점의 월 신청한도/예산을 초과할 수 없다고 하는데 다른 서점으로 신청해야 하나요?

한 곳의 서점으로만 신청이 몰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서점별 신청가능 권수가 제한되어 있습니다. 해당 메시지가 뜨는 경우 다른 서점을 선택해 신청하셔야 합니다.

5. 희망도서 바로대출 서비스로 대출한 책은 어디로 반납해야 하나요?

서점에서 빌린 바로대출 도서는 꼭 서점에 반납하셔야 합니다.

6.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도서가 검색되지 않는데도 도서관 최대 비치건수를 초과하여 신청할 수 없다고 합니다. 왜 그런가요?

서점에 반납한 도서가 도서관에 배가된 후에만 비로소 도서관 홈페이지에 해당 도서가 검색되며 현재 바로대출로 대출중인 도서는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검색되지 않습니다. 도서관 최대 비치건수를 초과하여 신청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뜬 경우에는 더 이상 해당 도서 신청이 불가능하며 도서관에 책이 비치된 후에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7. 2006년 자료를 서점에서 빌려보고 싶습니다. 가능한가요?

5년 이내의 최근 도서만 서점에서 바로 빌리실 수 있습니다. 그 이전 자료는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도서 검색 후 도서관에서 대출하실 수 있습니다.

8. 전집을 신청하고 싶습니다.

전집은 서점에서 낱권으로 구입할 수 없습니다. 전집은 도서관으로 신청해주시면 정기도서 구입시 적극 반영합니다.